우리의 요리레시피

만두공장 가동한 주말

히핑소 2022. 12. 16. 21:12
반응형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뜨끈한 음식이 땡기는 계절이 되었다.

이번주는 남치니가 만두전골을 해먹자고 해서

나는 그러면 만두를 직접 빚어 먹어보자고 했다!

할머니네에서 송편은 빚어봤어도

지금까지 만두는 한번도 빚어본적이 없는데

재밌어보여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

그리하여 이번주말의 테마는 만두가 되었다.

먼저 필요한 재료 장보기!

생각보다 필요한 재료가 엄청 많았다 ㅋㅋ

만두 재료로만 장을 3만원 넘게 봤는데

이정도면 만두는 사먹는게 싸다 싶었다...ㅎㅎ

나는 고기가 듬뿍 들어간 만두가 먹고싶어서

원래 레시피에 있던 고기의 양보다

2배 정도 더 많이 샀다.

그리고 두부도 넘 적어보여서

먹고 냉장고에 보관중인 두부도 더 넣고....

그랬더니

 

 

이렇게 양이 엄청나게 많아져버렸다....!!!

심지어 아직 배추는 안넣은 상태라서

옆에서 배추 써는 중...

그리고 재료 준비하는 것도

삶고 썰고 하는게 은근 손이 많이 갔다.

특히 칼질 못하는 우리 같은 요리초보들에게는 더욱.

열심히 재료 섞기

재료를 다 만들고

본격적으로 티비 앞에 앉아서

티비 보면서 만두 빚을 세팅을 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우리 둘은 실력이 모자라서

티비보면서 만두 빚는 멀티태스킹은 불가했다)

완성된 남치니 만두(못난이 만두)와

내가 빚은 만두(정갈한 만두)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한 번 비교샷

그래도 남치니 만두도

한번 찌니까 그나마 볼만 했다 ㅋㅋㅋ

이건 나의 만두를 찐 모습 ㅋㅋ

만두 전골에 넣기 위해

다시 한 번 만두공장을 가동했다

그리고 드디어 완성된 만두전골!

이거 하나 만들려고 너무 힘들어따...ㅠㅠ

너무 많아서 엄마아빠한테도 나눠주었다 ㅋㅋ

이건 다 남치니가 빚은 작품인데

남치니도 여러 시도를 해보더니

여러 만두빚기 방법 중

세모 만두에 적성을 찾아

점점 실력이 일취월장해서 이정도까지 성장했다 ㅋㅋ


그리고 다음날 일요일...

여전히 남은 만두소로 인해

또 만두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이번에는 새로운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다.

이틀간의 혹독한 만두클래스로 인해

정말 교자만두처럼 빚을 수 있게 되었다...

알차고 재밌었던 만두빚기였지만

앞으로 만두는 그냥 사먹으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