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한 해외여행

[베트남/다낭] 다낭에서의 3박 5일 먹부림 기록

히핑소 2020. 4. 25. 13: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는 이번 여름 휴가를 다낭으로 다녀 왔습니다.

휴양하러 갔는데 수영을 너무 빡세게 하고

먹으러, 마사지받으러 열심히 돌아다녀서

진정한 휴양을 했는지는 ㅋㅋㅋ 의문입니다.

먹부림 기록 나갑니당!

1. 푸라마 리조트 웰컴 드링크

저흰 푸라마리조트에서 묵었는데,

체크인할 때 용과 음료를 웰컴드링크로 주더라구요.

블로그 같은 후기에서 볼땐 맛없다고 했는데

제가 용과을 좋아해서 그런지 전 참 맛있었어요.

정말 정직한 용과맛이에요 ㅋㅋ

 

https://goo.gl/maps/VcvUWzk2RtVp6taNA

 

푸라마 리조트

★★★★★ · 리조트 · 105 Võ Nguyên Giáp

www.google.com

2. 람비엔 LAM VIEN

문재인 대통령도 다녀가신 유명한 곳이라는데

마침 숙소 근처에 있어서 첫째날 점저로 다녀왔습니다.

월남쌈, 쌀국수(small bowl), 반쎄오, 코코넛드링크, 망고주스 등을 시켜먹었어요.

반쎄오가 정말 엄지척!

월남쌈엔 고수가 많이 들어있었는데

고수 향이 강하지 않고 새우와 잘 어우러졌습니다.

남치니와 저는 고수를 특별히 싫어하지 않아서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어요 ㅎㅎ

쌀국수도 생면이라 너무너무 좋았고

진한 고기국물이 감칠맛이 났습니다.

전 코코넛드링크 극호라서 코코넛 드링크도

시원하니 좋았구요.

이때 넘 만족해서 결국 담날 람비엔에 또 갔답니다 ㅋㅋ

 

https://goo.gl/maps/nfjF3jLLfgrA3Kgo6

 

람비엔

★★★★☆ · 베트남 음식점 · 88 Trần Văn Dư

www.google.com

 

3. 드래곤푸르트 & 맥주

다낭의 대형마트 중 하나인 빅씨마트에서

맥주와 과일을 바리바리 사와서 야식으로 먹었어요.

용과가 너무너무 싸서 엄청 담았는데도 우리나라돈으로

2,500원이었던가?? 충격적이었어요 ㅋㅋ

남치니가 라이언게임을 샀는데

은근 스릴있고 재밌었습니다 ㅋㅋ

4. 푸라마리조트 조식

푸라마리조트 조식은 솔직히 말하자면

종류의 다양성은 없지만

뷰가 다합니다 ㅋㅋㅋ

메뉴가 잘 안바뀌더라구요.

그러나 해변과 수영장을 바라보며 먹는 조식은

힐링 그자체에요.

5. 람비엔 LAM VIEN

두번째 방문한 람비엔에서는

넘나 맛있었던 반쎄오, 파인애플볶음밥, 모닝글로리볶음, 블랙페퍼소고기 등을 시켜먹었습니다.

파인애플볶음밥은 비주얼때문에 시켰는데

저희가 생각한 그 맛은 아니었어요.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은 전혀 없고

좀 묵직한 맛이라고 해야하나?

우리 사랑 반쎄오도 시켰구요.

옆에 야채는 리필이 되더라구요.

와, 모닝글로리 볶음 정말 맛있어요.

태국에서도 모닝글로리볶음을 참 맛나게 먹었는데

베트남은 더 상큼하게 볶더라구여.

우리 주문을 까먹었나 싶을 때쯤 나온 소고기.

원래 해산물이 유명하다고 종업원이 추천해줬는데

남치니가 굳이 블랙페퍼소고기가 궁금하다며 시켰어요.

부채살이었는데 간도 적당하고 좋았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는 ㅋㅋㅋ

그렇지만 모닝글로리볶음과 같이 먹으니

정말 잘어울렸어요.

6. Coco cafe

코코넛커피를 판다고 써있기도 하고

아기자기해 보여서

람비엔 근처에서 식사하고 들어가보았어요.

베트남 직원분들이 한국말도 잘하고

계속 한국가요가 나와서

꼭 한국 인스타 갬성 카페같은 느낌 ㅋㅋㅋ

코코넛커피는 맛있었지만

콩카페보다는 코코넛이 진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저 위에 올라간 코코넛 과자(?)가

포인트였답니다.

 

https://goo.gl/maps/drcXfY6BYQCRxrMc6

 

COCO CAFE 코코카페

★★★★★ · 카페 · 50 Chế Lan Viên

www.google.com

 

7. DANAKSARA

푸라마리조트 안에서 푸라마빌라스 구역에 있던

DANAKSARA 식당.

남치니가 호텔을 얼리버드로 예약해서

체크인할때 받은 바우처로 다녀왔습니다.

신청을 따로 안했는데 다행히 받았어요 ㅋㅋ

소개에서 Authentic vietnamese cuisine 이라 해서

궁금증이 생겼던 곳입니다.

푸라마리조트에서는 버기로 이동해야하는데

3-4분 걸려요.

근데 이 버기가 넘 재밌어서 ㅋㅋㅋ

놀이기구 타는 기분이었습니다.

메뉴판인데, 봐도 잘 모르게쒀요 ㅋㅋ

그냥 대충 시켰습니다..

우선 에피타이저.

새우롤 느낌이었습니다.

애피타이저 후엔

특이하게 한상으로 나오더라구요.

저 국은 돼지고기국인데 영.. 우리의 스타일은 아니었고

첨 먹어보는 맛인데 끌리지 않는 맛 ㅋㅋ

밥 옆에 돼지고기조림은

코코넛으로 재운 돼지고기조림이었는데

돼지고기가 살살 녹는 것이 꿀맛 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돼지고기 간장조림 느낌!

이건 디저트로 시킨 호이안식 케익.

따뜻한 것도 신기했고 또 쫄깃쫄깃한 떡 느낌이고

약간 양갱같기도 하고 신기한 맛이었어요.

한번쯤 먹어볼만한 맛이었습니다.

정작 저희가 호이안에 갔을 때는 비가 너무 쏟아져서

디저트 맛도 못봤다는게 함정이지만 ㅠㅠ

8. 냐벱 NHA BEP

다낭포레스트, 안스파 근처에 있는 맛집 냐벱!

저흰 외관이 예뻐서 들어갔고(사실 남치니가 분짜 먹고싶어했는데 메뉴판에 분짜가 있어서) 맛집인지 모르고 들어갔는데 알고보니 맛집이더라구요.

여기도 결국 두번이나 갔습니다 ㅋㅋ

냐벱의 메뉴판입니다.

저희의 첫번째 방문 땐 3번 매운쌀국수, 4번 비프 볶음국수, 9번 하노이식 분짜에 음료수로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소다를 시켰고

두번째 방문땐 5범 매운 해산물 볶음국수, 9번 하노이식 분짜를 시켰습니다.

반쎄오는 람비엔에서 너무 만족해서

여기선 안시켰어요.

냐벱 메뉴판

냐벱 메뉴판

남치니가 노래 부르던 분짜!

면이 전처럼 납작하게 뭉쳐있어서 특이했어요.

글구 찍어먹는 소스도 큰 그릇에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매운 쌀국수.

우리의 매운맛과는 달랐고, 고추기름 + 향신료 느낌 이었어요. 약간 똠양꿍 느낌도 나고.

얼큰하니 맛났습니당.

베트남에선 소고기 요리가 늦게나오는지

여기서도 저희 주문을 까먹었나 싶었을 때

비프 볶음국수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안먹었으면 어쩔뻔했나 싶을 정도로

존맛탱!!!!!!!!!

비비면 안에 소스가 나오는데 같이 쉐킷쉐킷하면 됩니다.

약간 굴소스 느낌인데 감칠맛 대박에

면까지 보들보들해서 정말 쵝오!

 

https://goo.gl/maps/j5joKBJaCAyUZhcY7

 

냐벱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 · 베트남 음식점 · 416 Võ Nguyên Giáp

www.google.com

 

9. 하오하오라면 등 베트남 라면들 & 용과 & 맥주

하오하오 라면은 면은 별로 제스탈이 아니었지만

새우가 있어서 그런지 국물이 완전 시원했어요.

젤 오른쪽 CayKay 라면은 빨간 포장이 인상적이어서

사왔는데 가장 우리나라 라면과 비슷한

얼큰한 맛이었구요.

가운데 아이 BO HAM은 어묵향?나는

특별한 맛 없는 라면이었어요.

베트남에서 하오하오라면이 유명하다던데

제 입맛엔 국물 빼면 쏘쏘 했습니다 ㅋㅋ

10. 푸라마리조트 조식(3일차)

푸라마리조트 조식은 항상 메뉴가 똑같다가

마지막날 조식 메뉴가 조오금 바뀌었더라구요.

전 마지막날이라는 아쉬움에

조식부터 엄청나게 과식했습니다 ㅋㅋ

11. 마담콴 반미퀸 MADAM KHANH

너무너무너무 가성비가 좋았던 호이안 맛집, 마담퀸!

저 반미 하나가 2만동(1천원)에 코코넛주스가 3만동(1,500원) 등 잔뜩 먹었는데도 만원이 채 안나왔던

엄청난 가성비 맛집!

 

https://goo.gl/maps/r5qtHF4CzmzSQnSJ7

 

마담콴 - 반미퀸

★★★★★ · 샌드위치 가게 · 115 Trần Cao Vân

www.google.com

12. 호이안 카페

wake up coffee

비가 너무 쏟아져서 비를 피하러 들어간 한 카페.

남치니는 코코넛 커피, 전 연유커피를 먹었습니다.

맛은 그저 그랬지만 분위기가 다 했던 카페 ㅎㅎ

 

https://goo.gl/maps/v3ywV2f6iYnoSHXs9

 

Wake Up Coffee

★★★★☆ · 카페 · 53 Trần Phú

www.google.com

 

13. 냐벱 NHA BEP

앞에서 이미 말씀드렸듯 재방문한 냐벱.

저흰 바빌론스테이크같은 고기보다는 베트남 음식을

먹고 싶었는데 리조트 근처에 딱히 베트남 음식

맛집이 없어서 람비엔과 냐벱을 재방문했습니다.

지난번 먹었던 하노이 분짜와

새로 도전한 매운 해산물 볶음국수.

매운 해산물 볶음국수의 소스는

비프 볶음국수와 비슷했지만 이름처럼 좀 매콤했어요.

청경채 등 채소가 많아서

해산물보단 청경채국수같기도 하고 ㅋㅋ

14. 콩카페 CONG CAPHE

너무나도 유명한 콩카페.

확실히 다른 곳 코코넛커피보다

코코넛이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낭 야경을 보며 먹는 콩카페 코코넛커피 한잔은

콩카페 1호점

https://goo.gl/maps/LVbqMoPdxFPXjtQRA

 

콩카페 1호점

★★★★☆ · 커피숍/커피 전문점 · 98-96 Bạch Đằng

www.google.com

 

먹은 걸 정리해보니

베트남에서 그렇게 수영하고 운동했는데

살이 그대로인(오히려 더 찐?)

이유가 있었네요 ㅋㅋㅋㅋ

행복한 베트남 먹방여행이었습니다 ♡

 

원글 https://blog.naver.com/yannichoongs/221602607619

 

[베트남/다낭] 다낭에서의 3박 5일 먹부림 기록

안녕하세요. 저희는 이번 여름 휴가를 다낭으로 다녀 왔습니다. 휴양하러 갔는데 수영을 너무 빡세게 하고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