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후기리뷰

[서울/한남] 냉삼의 근본 : 한남동 나리의 집

히핑소 2024. 9. 24. 23:01
반응형


한남동에 일이 있어서 갔다가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나리의 집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웨이팅이 너무 심하면 포기하려고 했는데

다행히 날씨가 너무 더운 날이라서

웨이팅이 엄청 많은 것 같지는 않았고

웨이팅에 도전에서 30-40분만에 들어갈 수 있었당

이 레트로한 타일에 붙어있는 간단한 메뉴판!

고기는 딱 삼겹살 하나만 있는 것이

역시 냉삼의 근본인 집 같았다.

메뉴판에 “삼겹살 오돌뼈 치아주의”가 써있는게 웃겼다

바닥 미끄럼주의는 왜지? 했는데

다 먹고 나갈 때 바닥이 삼겹살 기름에 미끄러웠다

여기가 39년된 노포 맛집이라는데

39년동안의 기름이 쌓인걸까나

역시 웨이팅이 심한 곳 답게 1시간 30분 식사제한!

 

기본반찬

원래 블로그 쓰려고 찍은 게 아니어서

너무 너저분한 사진인 것 같긴 한데

또 일상 포토덤프는 b컷 감성도 오히려 좋다고 한다 ㅋㅋ

냉삼에 빠질 수 없는 소주

우선 삼겹살 2인분과 소주를 시켰다.

후추를 뿌려서 지글지글지글 굽는다

꺄 너무 맛있어보여!

 

나리의집의 클라이막스 파절이!

파절이가 다른 파절이와 달리 양념이 약간 꾸덕하고

파도 약간 두께감이 있게 썰려 있는데

그게 너무너무 잘어울린다

파절이가 달달한 느낌이 커서

매콤달달한 파절이와 얇은 냉삼의 조화가

환상적이었다

또 나리의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

청국장!!

너무 꼬릿하지 않으면서

야들야들한 두부와 청국장 콩의 조화가 좋았다

또 약간 매콤하기도 한게

느끼한 삼겹살과의 궁합이 딱이었다!

이번엔 밥을 따로 먹었는데

다음엔 저기에 밥을 말아 먹어야겠당

삼겹살 1인분을 더 추가해서

정신없이 맛있게 먹고 나오니

갑자기 비가 오고 있었다.

비가 별로 안오는 것 같아서

택시 안타고 한강진역까지 걸어오다가

갑자기 비가 와장창 쏟아져서 다 젖긴 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다!

아참, 저기 갈때는 아끼는 옷을 입거나

좋은 가방을 들고 가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삼겹살 냄새가 엄청나게 밴다! ㅠㅠ

(아직도 저기 들고간 가방에 삼겹살 냄새나고

심지어 거기서 틀었던 휴대용 선풍기에도

삼교비의 향기가 스며들어

아직도 휴대용 선풍기 틀때마다

나리의집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식당 내부가 조금 더우니

그것도 각오하고 가면 좋을 듯

그럼 내돈내산 후기리뷰 끄읏!!!!!

글, 그림 - 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