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후기리뷰

테이프 및 스티커 끈끈이 자국 제거 방법 리뷰

히핑소 2023. 9. 19. 18:11
반응형

우리집 애착 술잔인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 잔 중 1개가

최근 뽀!각! 해버렸고

요즘 즐겨 찾는 #모드니 에서

다시 4개 박스를 사왔는데

제품 바닥에 붙은 스티커가 오랫동안 붙어있었는지

자국이 크게 남아있어서

여치니가 이것 땜에 애를 먹고 있었다

 

나는 바로

테이프 자국 지울만한 템을 찾아보고는

물티슈, 알콜, 그리고 썬크림을 준비하였다

제품이 유리다 보니까

엄청 뽀득뽀득 닦진 못하고

적당히 닦아 보았는데

우선 물티슈에 알콜!!

엄청 닦아야 조금씩 자국 벗겨짐..

우측 컵 바닥 처럼 겨우겨우 벗겨지긴 하지만

군데 군데 남는거 벗기는게 또 일이 되었다

다음으로

집에 남는 썬크림을 바른 뒤에

대략 5분 후 물티슈로 닦아내보았다

 

그런데..

끈끈이 스티커 자국이..

완벽히 사라졌다

원리를 좀 찾아보니

썬크림의 계면활성제가

끈끈이 자국을 녹여서

제거 해준다고 한다

 

이제 온전히 새 상품으로 거듭나서

식기세척기 한번 돌려준 뒤

여치니와 나의

애착 알콜 잔으로

잘 활용할 수 있게되었다

스티커 자국 지우는데는

썬크림 외에도

물파스나 아세톤이

스티커자국 지우는데

효과가 좋다고 한다

참고로 차 앞유리에 붙은 불법주차딱지도

같은원리로 똑같이 지우면 된다ㅋㅋ

 

글, 그림 - 충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