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후기리뷰

[후기] 우리카드 로얄블루카드 발급하기 & 혜택 총정리 (PP카드, 항공권, 호텔바우처 등)

히핑소 2020. 4. 22. 23:12
반응형

제가 대학원 다닐 때

돈도 못버는데 무슨 신용카드냐 해서

신용카드를 없애버렸습니다.

그런데 이제 다시 사회인이 되었고

제 명의 신용카드가 없으니 은근 불편한 점이 많아서

(특히 지를 때 할부를 못한다는 점....ㅎㅎ)

이번에 새로 발급받으려고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인생의 낙은 여행이기 때문에

제가 신용카드 볼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본 점은

1.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2. 항공권 또는 호텔 바우쳐

3. PP카드

이렇게 세가지 였습니다.

PP카드가 있는 프리미엄카드를 몇개 찾아보니까

후보가 몇개로 추려졌는데

그 중 현대 레드카드는 제가 예전에 써보기도 했고

현재 남치니가 쓰고 있어서

전 다른 카드를 쓰기로 하고

“우리카드 로얄블루”로 정했습니다!

호텔 혜택도 좋았고 항공권 혜택도 맘에 들었어요.

카드를 신청하고

얼른 쓰고 싶어서 오매불망 기다리던 중

드뎌 오늘 배송을 받았습니다!!

봉투를 열어보니

영롱한 로얄블루색 박스가 보였어요.

저게 로얄블루색 맞겠죠? ㅋㅋㅋ

박스를 오픈해보니

젤 위에 카드가 있었구요.

그 뒤에는

Priority Pass card, 즉 PP카드가 들어있었어요.

기프트라고 따로 책자처럼 있었구요.

여기엔 여러 의류브랜드, 헤어샵 등

할인쿠폰이 들어있어요.

근데 다 저에겐 비싼 브랜드만 있어서

사실 별로 쓸일은 없을 것 같아요 ㅋㅋㅋ

저는 현대카드 레드, 퍼플 시리즈가

신용카드 중 가장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꽤 예쁘더라구요.

색도 영롱하고 디자인도 깔끔해요!!

 

이제 본격적으로 혜택을 알아볼게요.

보통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1,500원당 1마일인데

우리카드 로얄블루카드는 1,000원당 1마일이에요.

또, 해외, 커피, 면세점에서 쓰면

2마일까지 적립된대요!!

근데 조금 안타까운건

전 스벅을 앱에서 카드 충전해서 이용하는데

충전은 포함이 안된다고 해서 아쉬웠어요.

선택제공 기프트 1~4중 택1인데

1. 아시아 동반자 왕복항공권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등 4개국 12개 도시)

순수 항공료만 최대 28만원까지 지원

2. 호텔 외식 통합 이용권 25만원

3.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20만원

4.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20만원

택 1입니다.

저는 아시아 동반자 왕복항공권을 노리고 있는데

만약 못가게 된다면

호텔 외식 이용권을 받아서

호텔 뷔페에서 먹부림을 부릴 예정입니다 ㅋㅋ

해외호텔 2박 시 1박 무료!

그런데 200달러(150유로, 15,000엔)미만

일반실에 한정되네요.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야하나봐요.

이정도 금액이면 꽤 괜찮은 호텔도

예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내 호텔 2박 시 1박 무료!

제가 젤 필요하다고 느낀

라운지 이용 PP카드!!

다만 예전 현대카드 레드에서 PP카드는

라운지 무제한이었는데

이번엔 1년에 5회 제한이 있네용.

조금 아쉬워요.

 

해외여행 긴급 의료지원서비스도 있다는데

최대한 쓸 일 없게 해야겠죠?!

여행가서는 건강이 최고니까요!!

 

또 제가 넘 좋다고 생각했던 미술관 입장권 할인!

프랑스 루브르, 오르세, 네덜란드 반고흐 미술관 등

10여개 박물관, 미술관 입장권

50퍼센트 청구할인이 된대요.

이 카드 쓰는 동안 꼭 이 혜택 쓰고 말거에요!

여행두 가고 미술관도 보구 ㅎㅎ

제주도 렌터카 시간도 무료제공돼요.

그런데 7~8월은 안된다는 단점이 ㅋㅋ

하지만 성수기에 안가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남치니와 저는 성수기에 여행가는 스탈이 아니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저는 가끔 KTX를 이용하는데

연 2회 10%할인도 돼요.

주유 할인도 리터당 60원 청구할인이 되는데

제가 주유를 안해서 모르지만

리터당 60원이면 꽤 많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런데 아쉬운건

제가 주유할 일이 없다는거 ㅠㅠ

가끔 남치니 주유 선물 해줘야겠어요 ㅋㅋ

 

이렇게 많은 혜택을 가져서

마찬가지로 연회비도 조금 비쌉니다

제가 신청한 마일리지 형은

330,000원이에요.

사실 33만원이 좀 부담되긴 하지만

잘 찾아보면 연회비 지원되는 설계사분도 많구

(저도 블로그 검색해서 괜찮아보이는

설계사분에게 신청했어요)

그 만큼 잘 사용하면 뽕 뽑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해외이용 안내가 있네요.

비자 1% 수수료가 있대요.

저는 올해 이 카드 쓰면서

열심히 연회비 뽕 뽑으며

일도 열심히 하고 여행도 열심히 다니며

잘 살아볼 예정입니다 ㅎㅎㅎㅎ

그런데 단점이 있는데

우리카드앱이 너무 별로에요!!!!!

현대카드 앱은 진짜 깔끔하고

UI 등이 잘되어 있어서 너무 편했는데

우리카드앱은 너무 무겁고 지저분하고

인증도 공인인증서 있어야해서 불편하고

광고도 너무 많아요....ㅠㅠ

아니 대체 카드 돈주고 이용하는데

왜 광고까지 봐야하나요 ㅜㅜ

앱스토어에 평점이 낮아서 왜그런가 했는데

평점이 낮을만 하더라구요 ㅋㅋㅋ

앱만 개선되면 넘나 좋을 것 같습니다!!!

p.s. 호텔 식사권 바우처 정보 및

식사 후기 올립니다

https://m.blog.naver.com/yannichoongs/221745165756

 

[서울/소공동] “서울 3대 뷔페” 롯데호텔 라세느 - 웨스틴조선 아리아와 비교!

어제(12/21 금)은 남치니와 만난지 1,000일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1차로 회사 회식이 있었고...

blog.naver.com

​원글 https://blog.naver.com/yannichoongs/221536822831

 

[후기] 우리카드 로얄블루카드 발급하기 & 혜택 총정리 (PP카드, 항공권, 호텔바우처 등)

제가 대학원 다닐 때 돈도 못버는데 무슨 신용카드냐 해서 신용카드를 없애버렸습니다. ​​​​그런데 이...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