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N인테리어/슬기로운경제생활

[서울/동작구] 흑석 자이 무순위 및 계약취소 주택 청약 신청 리뷰

히핑소 2023. 6. 26. 21:26
반응형

오늘은

서울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많이들 알고 있는 흑석 자이 청약이 있는 날이다

당첨될 확률은 아주아주 희박하지만

여치니가 서울 무주택 세대주 조건을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APT 취소 후 재공급 세대를 노려보았다

청약 대상은 306동 33평 2층으로

흑석역과 상도역 거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언덕 길이기 때문에

마을버스를 타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흑석역에서 조금 더 가까운 위치에 있다

네비도 찍어보니

거주 세대 수 대비 길 폭이 좁아서

단지 주변 도로는 무조건 막힌다

장점은..

장마 걱정은 평생 할 필요 없는 위치라는 것ㅋㅋ

저층과 비저층을 다른색상으로 칠하는

외벽 트렌드를 여기도 적용하였다

지금 살고있는 아파트도

작년에 새로 페인트를 칠했는데

건설사는 다르지만 비슷 비슷 이쁘게 칠했다 ㅋㅋ

출처 - 호갱노노

 

다시 봐도 위치는 참 애매하다

주변 33평 시세는 대략

신축은 15억

구축은 10억 내외 쯤 되고

(대장 아크로랑 소단지 들은 제외)

가치를 평가하려면

주변 인프라를 자세히 봐야 하겠지만

그건 당첨 되고나서 분석하면 된다 ㅎㅎ

 

출처 - 호갱노노

 

 

구축에 살아보니까

2010년대 아파트가

왜 다 저 구조인 지 이해가 된다

건축법이 정하는 선에서

모든 확장을 다 한 뒤라

33평 치고는

주방도 거실도 방도 모두 짱짱하게 넓다

물론 요즘 떠오르는

또 하나의 트렌드인

발코니 카페나 다육이 공간은

만들기 어려운 구조긴 하지만

ㅡ자 주방에서 요즘 밥을 해먹고 있기 때문에

저 ㄱ자 주방과 바로앞 식탁공간이

너무 부럽다

 

출처 - m.blog.naver.com/parangsae71/223139081616

 

분양가는 9.63억이고

당첨 시 7/7 까지 계약금의 20% 인

1.926 억을 준비해놓아야 한다

매도를 특정기간 제한하는 전매제한도 없고

전세도 놓을 수 있기 때문에

6.67억에 전세를 놓는다고 가정 할 경우

결과적으로

7/7 까지 1.93억

9/7 까지 1억

을 준비하면 내집마련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금액 확보가 어렵다면

당첨 후 계약금 지불하고

바로 매도하는 방법도 있다

여기까지..

희망회로를 돌려봤고

이제 청약 진행!!

 
 
 
 

미리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발급해놓고

청약홈 앱에 접속하여

흑석자이(계약취소주택)를 선택하여

청약 신청을 하면 된다

 
 
 
 

여치니는 무주택 세대주 자격이 되지만

나는 자격이 안되어

계약취소 주택이 아닌

전국민이 신청 가능한

무순위 1차 59를 신청하였다

여치니한테

청약 내용 가이드 하려고 캡쳐하다보니

졸지에 나도 신청하게 되었다 ㅋㅋ

 
 

참고로

청약 신청 정보를 잘못 적을 경우

청약 신청 변경은 안되고

취소 후 재 신청을 해야 한다

이제..

로또 사고 토요일 오기 전까지

희망회로를 돌리듯

6/30(금) 발표일 전까지

즐겁게 한주를 보내야겠다

글, 그림 - 충스

반응형